티스토리 뷰


환상숲 곶자왈_자연을 만나는 힐링여행


제주여행을 하다보면 곶자왈이라는 단어를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도데체 뭘 의미하는거고 어디를 말하는걸까요?  곶자왈은 제주 고유어입니다. 곶은 숲을 , 자왈은 덤불을 의미합니다.  즉, 덤불이 무성한 숲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이러한 곶자왈 지대는 돌무더기와 덤불이 많아 사람이 이용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사람손이 닿지 않아 불모지가 되어버린 이 곳은.. 그런 이유로 관광지가 되고 있는 셈입니다.

사람손으로 가꾸어진 정원이나 숲도 아름답지만.. 이렇게 자연그대로의 모습을 보는것도 굉장히 좋은 선택이라 생각됩니다.  곶자왈 지대는 제주에서 주로 동서부 지역에 나타나는데요 . 크게 다섯지대로 구분됩니다. 구좌-성산지대, 조천지대, 교래-한남지대, 애월지대, 한경-안덕지대 입니다.

저는 그 중에서 한경-안덕지대의 일부라 생각되는 환상숲 곶자왈을 방문해보았습니다. 인간극장 다큐 "곶자왈 아버지의 숲을 거다" 편으로 인해 유명세를 탄 곳이기도 합니다. 이 곳의 장점은 매시간마다 숲해설가의 해설을 들으며 숲 투어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알고 보는것과 모르고 보는것은 큰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왕이면 시간을 맞춰가서 숲의 설명을 들으면서 걷기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