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가를 키우다보니 초점책이 필요해져서 이리저리 알아보다가 구매한것이 애플비에서 나온 초점책세트입니다. 신생아때부터 초점책을 통해 눈을 맞춰주는게 중요하다고 하네요. 저희 아가도 신생아실에서 볼때는 눈에 초점이 여기저기 막 흩어져있었는데요. 아가가 조금씩 커가고.. 또 이 책으로 초점을 계속 맞춰주다보니 이제는 어느정도 또렷하게 저를 바라보는듯합니다 ㅎㅎ

 

 

책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초점
생후 0~2개월 아기의 시각 발달을 재촉하고 초점을 또렷하게 해 주기 위한 책입니다. 명암이 뚜렷한 흑백 패턴을 이용해 아기의 눈에 알맞은 자극을 줍니다.

2. 색·모양
생후 2개월 이후 본격적인 시각·색감 개발을 위한 책입니다. 한 면에는 검은색과 주목성이 강한 색으로 된 패턴을, 다른 한 면에는 강한 색과 기본 도형만을 이용해 만든 단순한 형태를 실었습니다. 그리고 반짝이는 홀로그램으로 포인트를 주어 아기들의 시선을 더욱 쉽게 끕니다.

3. 누구일까?
생후 6개월 이후 아기를 위한 얼굴책입니다. 단순한 선과 밝은 색으로 표현된 사람과 동물의 웃는 얼굴로 시각적 변별력을 키우고 정서적 만족감을 줍니다. 그림 아래에는 큰 글자로 이름이 씌어 있어 유아기까지 볼 수 있습니다. 

4. 무엇일까?
생후 6개월 이후 아기를 위한 사물 인지책입니다. 아기에게 친근한 사물들을 골라 특징을 명확하고 단순하게 표현했습니다. 단순한 선과 밝은 색이 세련되게 어울려 색감을 발달시키며 모든 사물에는 이름이 있다는 것을 배우게 됩니다.

 

 

직접 사용하는 모습입니다. 두꺼운 보드북 형태라 이렇게 세워두고 볼 수 있어서 누워있는 아가가 보기에 참 좋은 책입니다.

 

애플비 아기초점책세트 예스24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