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초기비용들이 왜 필요하지??

재택부업이나 블로그로 돈벌기 등으로 검색을 해보면 아시겠지만 현실적인 리뷰는 찾기 힘들고  90% 이상이 광고입니다. 예를 들면OOO아카데미, OOO드림 등 수없이 많은 사이트들의 홍보글들이죠.

블로그에 대해 어느정도 이해가 있는 사람은 혹 해서 가입할일은 드물겠지만..단지 온라인으로 돈을 벌어보겠다고 검색하거나 지식인에 물어보는 순진한? 사람들은 혹해서 가입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입을 하든, 돈을 얼마를 내던 그것은 개인적인 자유이지만 개인적으로는 굉장히 안타깝습니다. 좀 심하게 이야기하면 그저  온라인 다단계로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이런거 하는 사람들 특징은  다들 공통적인 얼굴만 대땅 크게나온 사진명함과, 포스팅에는 어딘가 비슷한 통장잔고를 보여줍니다. 보면 좀 웃기지요 ㅎ) 

아니 CPA 비슷한걸 운영하는데 왜 몇십만원의 초기비용을 내고 합니까??  그런 비용을 내고 가입한 사람들은 결국 회원유치로 비용회수를 해야합니다. 그러니 여기저기에서 볼 수 있는것처럼 갖다붙이기 식으로 홍보에 또 홍보를 해서 한명이라도 회원을 유치할려고 하는겁니다.

물론 수익을 내는 사람도 있겠죠. 오프라인의 네트워크 마케킹(다단계) 쪽도 상위 몇 프로는 높은 수익을 가져가니까요. 하지만 블로그가 누구에게나 기회일 수 있는것은 그저 컴퓨터와 시간을 투자하면 되는......비용없이 노력으로 수익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그것을 비싼 돈을 내고 한다는건 웃기는 소리입니다. ㅎㅎ

 

※ CPA 방법은 어렵지 않다. 하지만 돈벌기는 어렵다.

CPA는 방법자체는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CPA로 돈을 벌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걸 먼저 인지해야 합니다.  그게 시작입니다.

 

결국 블로그로 돈을 벌어보려고 하는 사람들은 블로그에 대해 제대로 알아야 합니다.  무작정 누군가에게 블로그가 돈이 된다는 말을 듣고 나도해보자~ 라고 뛰어든다면 성공할리가 없습니다. 아니면 위에경우처럼 잘 모르고 초기비용 엄청내면서 무언가를 하게 되겠지요  그러니 블로그 초보도 상관없다~ 뭐 이런식으로 유혹하는 광고에 혹 하시면 안됩니다. 


CPA의 A는 액션입니다. 즉, 어떠한 행위가 발생할때 커미션이 발생하는건데요. 여기서 행위라는것은 상담이나 회원가입 등을 의미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1. 리더스CPA를 비롯해서 수많은 광고대행 CPA 사이트들이 존재하는데..둘러보시고 가입을 하시구요
2. 거기에 등록된 머천트라고 불리는 광고들 중에서 맘에드는걸 골라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고 마지막에 고유링크가 걸린 배너를 삽입시킵니다.
3. 그럼 끝~  간단하죠?
4. 이후는 해당 내용에 대해 검색을 한 사람들이 포스팅을 읽어보고 배너를 클릭하여 어떤 행위를 발생시켰을때 커미션이 지급됩니다.

CPA의 장점은 단가입니다. 애드포스트나 애드센스 같은 부분이 아니라 건당 커미션이 몇 천원에서 몇 만원으로 매우 높습니다. 예를 들어 A라는 전화영어 상품을 내 블로그에 정성껏 홍보했는데 누군가 그것을 보고 상담으로 이어졌다면 건당 커미션을 받는게 CPA입니다.

포스팅은 시간이 지날수록 검색이 밀릴뿐..  없어지지 않으므로 좋은글이라면 그러한 행위가 지속적으로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만약 1건에 2만원짜리 단가이고 포스팅을 보고 하루에 한개의 상담이 이루어졌다면 한달이면 30건으로 총 60만원의 수익이 발생되게 됩니다.

이론적으로는 글 하나 잘 적으면 아무것도 안해도 이런 수익이 가능하다는 말이됩니다. 그런글이 계속 누적되다보면 수익은 늘어날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정말 그럴까요?  직접 해보시면 알겠지만 말처럼 쉽지 않습니다. ㅎㅎ

그 이유는 다 아실꺼라 생각합니다. 일단 저 역시 오랜시간동안 인터넷 사용하면서 블로그 글보고 상담하거나 어떤 행위를 해본적이 거의 없습니다.  게다가 CPA의 머천트들은 금융이나 보험 등의 상품들이 많기 때문에 그런 홍보글을 보고 행위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지 않습니다.

이건 순전히 본인의 능력입니다. 정말 글을 진솔하게 설득력있게 잘 쓴다면 도전해볼만 가치는 있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