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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플러스 멤버쉽에 넷플릭스가?

 

 


최근 넷플릭스 같은 OTT 요금제 인상으로 인해 이용자들의 부담이 증가하면서, 대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데요. 이런 상황속에서 네이버가 플러스 멤버쉽 서비스를 통해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를 제공하여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왜 제휴했을까?

 




네넷 프로젝트라고 불리는 이 협업은 시작 단계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고 하는데요. 결과적으로 이게 될까? 했던 프로젝트는 네이버는 신규 멤버십 가입자를 약 1.5배 확대하는 효과를 거두었고, 넷플릭스 역시 월간 활성 이용자 수가 1,400만 명 이상 회복되며 실질적인 성과를 보였다고 합니다. 단순한 업무제휴 부분을 넘어서 네이버는 플랫폼 내 콘텐츠 생태계를 강화하고, 넷플릭스는 가격 민감도가 높은 국내 시장에서 경쟁력을 회복하는 전략적 결과를 얻은 셈으로 보여집니다.

 

 

 

이용자는 금액적으로 혜택이 있나?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월 7,000원 입니다. 하지만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비용은 월 4,900원이지요.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비용 없이 넷플릭스를 포함할 수 있기 때문에, 사실상 더 낮은 금액으로 동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특히 네이버 안에서도 네이버페이 현대카드를 활용하는 경우 멤버십 요금 자체가 면제되어, 결과적으로 넷플릭스를 무료로 이용하는 효과가 발생하게 됩니다. 넷필릭스를 별도로 결제하는 분들이라면 한번 선택해볼만하죠?

 

 

 

 

쓸만한 서비스인가? 다른건 없어?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는  1080p의 화질을 가지고 있어서 베이직 요금제의 720p보다 우수하며 동시접속은 2대까지 가능합니다.  화질과 동시 접속 기준만 보면 베이직 요금제보다 오히려 조건이 나은 편이지요. 다만 광고 시청이 필수라는 점이 차별 요소로 작용하는데요. 우선순위를 어디야 두느냐에 따라 충분히 이용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어떻게 신청하는가?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콘텐츠 혜택 변경을 신청하면 됩니다.  기존에 웹툰 쿠키, 음악 등 다른 혜택을 사용 중이라면 해당 서비스를 해지하고 넷플릭스로 교체하면 됩니다. 저도 웹툰 쿠키에서 이걸로 바꿨습니다.  변경 신청일에 따라 기존 혜택 종료 후, 지정일에 넷플릭스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이후 넷플릭스에서 발송하는 안내 메일을 통해 기존 계정과 네이버 멤버십을 연동하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마무리




결론적으로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과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의 결합은 가격 측면에서 상당히 경쟁력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 요금제 인상으로 이탈을 고민하던 이용자에게는 효과적인 대안이 될 수 있고요. 네이버는 멤버십 충성도를 강화하고, 넷플릭스는 시장 내 점유율을 유지하는 전략적 협력 구조를 형성했다고 생각됩니다.